Informations2013. 12. 11. 16:11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BGM이나 효과음을 무료로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간혹 보게됩니다. 무료다 보니 음악이나 효과음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듯 하며, 상업적 용도로는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대부분입니다. 얼마 전 구글이 유튜브 영상용 BGM을 무료 배포하기 시작했으나 이 역시 상업적 용도로는 사용이 불가능 하니 이용약관을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BGM (음악)이나 효과음은 어디에서 구해야 할까요? 외국 사이트를 통해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페이팔 계정이 없다면 결제도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영어 울렁증 있으신 분들은 심기가 불편해 질 수 있습니다. 이런분들을 위해 손쉽고 저렴하게 저작권 무료 BGM (음악)이나 효과음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을 소개 할까합니다.


 Royalty Free 음원 판매 사이트 earbro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earbro 음원판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어브로(earbro)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함께 CD 26장 분량의 효과음을 CD 또는 개별 파일 단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어브로의 BGM (음악) 라이브러리는 소속 작곡가 들이 심혈을 기울려 작곡한 음악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렴한 가격 대비 높은 퀄리티와 Royalty free라는 점이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Royalty free 음악의 경우 한 번 구매하면 추가적인 저작권료나 사용료 없이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Royalty free라면 영상이나 게임을 제작하시는 분들에게 더 없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또한, 국내 인터넷 쇼핑몰처럼 간편하게 구입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CD 형태로 판매되는 이어브로 음악 라이브러리의 일부인데요, 웹페이지에서 미리듣기로 들어본 바로는 음악 수준이 상당히 높아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원어민이 직접 부른 영어동요 앨범이 탐나기도 했습니다. 

(편곡이나 노래 실력이 장난 아니었습니다.)  




CD 26장 분량의 효과음 라이브러리 또한 무려 7년에 걸쳐 직접 녹음한 소리들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들은바로는 사자 울음소리를 녹음하기 위해 동물원의 협조를 받았다고 하는데, 녹음을 위한 준비 기간만 한 달이 넘게 걸렸다고 하더군요. 열정이 대단해 보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무한 사용이 가능한 품질 좋은 음악이나 효과음을 원하신다면 이어브로를 방문해 보세요. 여러분이 원하시던 음악과 효과음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http://earbro.com